핫했던 '넉넉'이 돌아왔다! K-푸드 파티 다시 시작

'넉넉'은 서울 도심의 중심에서 다양한 한식 푸드트럭과 팝업스토어, 그리고 흥겨운 문화 공연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상설 푸드마켓이다. 소상공인들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여 성장을 돕고, 서울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는 일상 속에서 한국의 맛과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미식 경험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어왔다. 지난해 5월 말부터 약 1년간 총 145회 운영되며 누적 방문객 45만 명, 총 매출 17억 4천만 원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다.
서울시는 이번 재개장을 맞아 '넉넉'의 규모와 내용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푸드트럭 참여 팀을 기존 15개에서 25개 팀으로 대폭 확대하고, 격주로 12~13개 팀이 순환 운영하도록 하여 더 많은 소상공인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맛볼 수 있는 한식 메뉴의 종류도 기존 8개 분야에서 14개 분야로 풍성해졌다.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인절미 닭강정, 크림치즈 곶감말이 같은 인기 메뉴는 물론, 소불고기 반미, 뻥튀기 아이스크림 등 젊은 감각의 이색적인 K-푸드 메뉴들도 새롭게 선보여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먹거리 외에도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편안하게 음식을 즐기고 쉴 수 있는 식음·휴게공간이 키즈존을 포함한 4개 구역으로 마련된다. 또한, 서울의 브랜드 '서울마이소울'과 인기 캐릭터 '해치&소울프렌즈' 조형물 등 포토존이 설치되어 추억을 남길 수 있으며, 라이브 공연 무대에서는 다채로운 문화 공연이 펼쳐져 흥을 더할 계획이다.
한정훈 서울시 소상공인정책과장은 "넉넉이 K-푸드를 통해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중요한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하게 찾아와 즐길 수 있는 서울의 대표 푸드마켓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올여름부터 연말까지, 광화문광장 옆 세종로공원에서 펼쳐지는 맛있는 축제 '넉넉'에서 특별한 미식 경험을 만끽하기 바란다.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