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수 파탄 외치면서 초대형 팬콘?" 안철수, 이재명 국민임명식에 날선 비판

안 의원은 "이재명이 대한민국 대통령임을 모르는 사람이 있느냐"며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6·3대선 이후 취임식도 열었고, 국회에서 시정연설도 했는데 또 무슨 임명식을 한다는 말인가"라며 행사의 필요성에 의문을 표했다.
특히 안 의원은 이 행사를 전두환 정권 시절 진행된 '국풍81'에 비유하며 "2025년에 재연하는 것과 무엇이 다른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광복 80주년이라는 역사적 의미가 있는 날에 대통령 임명식을 진행하는 것에 대해서도 "독립투사와 애국지사를 이 대통령 경축식의 병풍으로 세우겠다는 뜻"이라며 "너무도 가볍고 낯뜨거운 발상"이라고 비판했다.

안 의원은 "광복절과 이 대통령 임명이 무슨 관계가 있나. 이 대통령이 독립운동이라도 했나"라고 반문하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혈세를 사용해 대규모 행사를 진행하는 것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했다. 그는 "세수 파탄을 외치면서도, 왜 또 혈세로 서울 한복판에서 초대형 팬콘을 열려고 하느냐"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앞서 우상호 대통령실 정무수석은 다음 달 15일 '제21대 대통령 국민임명식'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 행사는 '국민 주권 대축제 - 광복 80년 국민주권으로 미래를 세우다'라는 제목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나의 대통령으로 임명한다'는 제목의 임명장 낭독식과 문화공연 등이 포함된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취임 당시인 지난 6월 4일 별도 취임식 없이 선서만 진행했으며, 국민과 함께 추후 임명식을 치르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그 약속의 이행으로 볼 수 있으나, 야당 인사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