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핑계? 도망치는 윤석열... 특검, 전직 대통령 체포영장 청구 초강수

특검팀은 윤 전 대통령의 연속된 불출석에 대응하여 강경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문홍주 특검보는 전날 정례 브리핑에서 "윤 전 대통령이 30일 소환에도 응하지 않는다면 체포영장 청구 등 강제수사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는 특검팀이 전직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청구라는 전례 없는 조치를 검토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다.
윤 전 대통령 측은 "오늘 불출석 이유는 전과 마찬가지로 건강 문제"라며 "현재 거동이 어렵고 앉아있기도 힘들어하는 상태로, 추후 출석도 건강이 나아지지 않으면 어렵지 않을까 싶다"라고 밝혔다. 이처럼 윤 전 대통령은 그간 건강 악화를 이유로 특검팀의 소환에 응하지 않고 있다.
주목할 점은 윤 전 대통령이 현재까지 민중기 특검팀에 변호인 선임계를 비롯한 어떠한 공식 의견도 전달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는 점이다. 이는 특검 수사에 대한 윤 전 대통령의 비협조적 태도를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 수사를 위한 특검팀은 윤 전 대통령의 계속된 불출석에 대해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체포영장 청구가 현실화될 경우, 전직 대통령에 대한 강제 수사라는 헌정 사상 유례없는 상황이 펼쳐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윤 전 대통령의 건강 상태가 실제로 소환 출석이 불가능할 정도인지, 아니면 수사를 회피하기 위한 전략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특검팀은 윤 전 대통령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특검팀이 실제로 체포영장을 청구할지, 윤 전 대통령이 건강 회복 후 자진 출석할지 등 사태의 향방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직 대통령에 대한 강제 수사는 정치적으로도 큰 파장을 일으킬 수 있어 특검팀의 다음 행보가 주목된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