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핑계? 도망치는 윤석열... 특검, 전직 대통령 체포영장 청구 초강수

특검팀은 윤 전 대통령의 연속된 불출석에 대응하여 강경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문홍주 특검보는 전날 정례 브리핑에서 "윤 전 대통령이 30일 소환에도 응하지 않는다면 체포영장 청구 등 강제수사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는 특검팀이 전직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청구라는 전례 없는 조치를 검토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다.
윤 전 대통령 측은 "오늘 불출석 이유는 전과 마찬가지로 건강 문제"라며 "현재 거동이 어렵고 앉아있기도 힘들어하는 상태로, 추후 출석도 건강이 나아지지 않으면 어렵지 않을까 싶다"라고 밝혔다. 이처럼 윤 전 대통령은 그간 건강 악화를 이유로 특검팀의 소환에 응하지 않고 있다.
주목할 점은 윤 전 대통령이 현재까지 민중기 특검팀에 변호인 선임계를 비롯한 어떠한 공식 의견도 전달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는 점이다. 이는 특검 수사에 대한 윤 전 대통령의 비협조적 태도를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 수사를 위한 특검팀은 윤 전 대통령의 계속된 불출석에 대해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체포영장 청구가 현실화될 경우, 전직 대통령에 대한 강제 수사라는 헌정 사상 유례없는 상황이 펼쳐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윤 전 대통령의 건강 상태가 실제로 소환 출석이 불가능할 정도인지, 아니면 수사를 회피하기 위한 전략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특검팀은 윤 전 대통령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특검팀이 실제로 체포영장을 청구할지, 윤 전 대통령이 건강 회복 후 자진 출석할지 등 사태의 향방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직 대통령에 대한 강제 수사는 정치적으로도 큰 파장을 일으킬 수 있어 특검팀의 다음 행보가 주목된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