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핑계? 도망치는 윤석열... 특검, 전직 대통령 체포영장 청구 초강수

특검팀은 윤 전 대통령의 연속된 불출석에 대응하여 강경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문홍주 특검보는 전날 정례 브리핑에서 "윤 전 대통령이 30일 소환에도 응하지 않는다면 체포영장 청구 등 강제수사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는 특검팀이 전직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청구라는 전례 없는 조치를 검토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다.
윤 전 대통령 측은 "오늘 불출석 이유는 전과 마찬가지로 건강 문제"라며 "현재 거동이 어렵고 앉아있기도 힘들어하는 상태로, 추후 출석도 건강이 나아지지 않으면 어렵지 않을까 싶다"라고 밝혔다. 이처럼 윤 전 대통령은 그간 건강 악화를 이유로 특검팀의 소환에 응하지 않고 있다.
주목할 점은 윤 전 대통령이 현재까지 민중기 특검팀에 변호인 선임계를 비롯한 어떠한 공식 의견도 전달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는 점이다. 이는 특검 수사에 대한 윤 전 대통령의 비협조적 태도를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 수사를 위한 특검팀은 윤 전 대통령의 계속된 불출석에 대해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체포영장 청구가 현실화될 경우, 전직 대통령에 대한 강제 수사라는 헌정 사상 유례없는 상황이 펼쳐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윤 전 대통령의 건강 상태가 실제로 소환 출석이 불가능할 정도인지, 아니면 수사를 회피하기 위한 전략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특검팀은 윤 전 대통령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특검팀이 실제로 체포영장을 청구할지, 윤 전 대통령이 건강 회복 후 자진 출석할지 등 사태의 향방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직 대통령에 대한 강제 수사는 정치적으로도 큰 파장을 일으킬 수 있어 특검팀의 다음 행보가 주목된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