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팬들 '부글부글' 끓게 했던 이글스TV, 결국 '죄송합니다'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글스TV'가 최근 불거진 상대 팀과 선수들에 대한 존중 부족 논란에 대해 결국 사과문을 게재하며 고개를 숙였다. 30일 이글스TV는 '결승타 심우준, 승리 투수 김서현, 한국시리즈 3차전 승리팀 한화이글스'라는 제목의 영상 설명란을 통해 "콘텐츠 중 일부 장면이 특정 팀과 선수들에 대한 존중의 원칙에 어긋난다는 프로야구 팬 여러분의 지적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팬들의 비판을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하는 조치로 풀이된다.
이글스TV 측은 이번 사태에 대해 "저희 유튜브 채널은 야구 경기의 즐거움과 선수들의 열정을 다양한 팬들과 함께 나누는 공간이어야 한다"는 채널 운영의 기본 원칙을 강조하며, "그 점에서 상대 팀에 대한 존중이 부족했으며, 무엇보다도 프로야구 모든 팬 여러분에 대한 배려가 미흡했다"고 솔직하게 인정했다. 또한, "앞으로는 제작되는 콘텐츠에 대한 내부 검증 절차를 한층 더 강화했다"고 밝히며, "팬 여러분께 신뢰받는 공식 채널로서, 더욱 성숙하고 책임 있는 모습으로 소통을 이어가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이번 사과문은 한화 이글스가 전날 LG 트윈스와의 한국시리즈 3차전에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19년 만에 한국시리즈 승리를 기록한 직후 게재된 승리 영상에서 논란이 불거진 데 따른 것이다.

그동안 이글스TV는 상대 팀의 실책을 과도하게 강조하며 "평범한 땅볼 타구 같은데", "상대 유격수의 송구 실책", "안타만큼이나 기뻐하는 중" 등 다소 조롱하는 듯한 뉘앙스의 자막을 사용해 팬들 사이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높았다. 특히, KIA 타이거즈의 에이스 양현종 선수에게 '대투수' 대신 '대포수'라는 조롱성 타이틀을 사용하거나, 창원NC파크 구조물 추락 사고로 NC 다이노스가 홈 경기를 치르지 못하는 상황에 "역시 밥 중에 최고는 집밥"이라는 부적절한 자막을 삽입하는 등 '야구판의 불문율'을 어겼다는 지적이 잇따랐다.
사실 한화 이글스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21년 6월에는 인스타그램에 롯데 자이언츠 유니폼을 바닥에 던져놓고 빗자루로 치우는 영상을 올려 팬들의 거센 비판을 받았다. 당시에도 구단 측은 "팬분들께서 따끔하게 질책해주신 '타 구단과 팬에 대한 예의와 존중'이라는 단어를 마음속 깊이 되새기며, 향후에는 이러한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구단 모든 SNS 게시물에 대해 철저하게 관리, 감독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하지만 약속과 달리 반복되는 구단 공식 채널의 부적절한 콘텐츠는 팬들에게 깊은 실망감을 안겨주었으며, 프로 스포츠의 근간이 되는 존중과 페어플레이 정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계기가 되고 있다.
구단은 이번 사과를 계기로 진정성 있는 변화를 통해 팬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모든 야구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야구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야 할 것이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