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숙 출사표, 대구시장 여권 경선 구도 더욱 요동친다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박정희 전 대통령의 정신을 계승해 '위풍당당한 대구'를 부활시키겠다며 대구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 2022년에 이은 두 번째 도전으로, 국민의힘 내부 경선이 한층 더 뜨거워질 전망이다.그는 국채보상운동 기념공원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30년간 지역내총생산(GRDP) 전국 최하위에 머물러 있는 대구의 침체된 현실을 더 이상 외면할 수 없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높은 자존심과 위축된 경제라는 불균형을 바로잡겠다는 의지를 피력한 것이다.

이 전 위원장은 '에너지 기반 미래산업으로의 대전환', '방위산업 중심도시로의 도약', 그리고 '교육 혁명을 통한 청년 유입'을 대구 부활의 3대 핵심 전략으로 제시했다. '하면 된다'는 신념으로 산업화를 이끌었던 박 전 대통령처럼 강력한 추진력으로 경제 재건을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구·경북 행정 통합에 원칙적으로 찬성 입장을 밝혔으며, 현역 의원들의 출마로 인한 재보궐 선거 가능성에 대해서는 시장직에 집중할 것이라며 선을 그었다. 또한, 자신을 향한 강성 지지층에 대한 지적에는 '대한민국에 극우는 없다'고 일축했다.

출마 선언에 앞서 이 전 위원장은 지난 9일 출판기념회를 통해 출마 의사를 내비쳤으며, 11일에는 국민의힘에 복당 절차를 마쳤다. 또한 방송통신위원장 면직과 관련해 제기했던 헌법재판소 가처분 신청도 이날 취하하며 배수진을 쳤다.
이 전 위원장의 출마로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 경선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현재 주호영, 윤재옥, 추경호 등 다수의 현역 의원과 홍석준 전 의원, 이재만 전 동구청장 등이 경쟁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